[Godot Engine] 00 - 고도 엔진과 개발하는 2D 액션 RPG 게임
1강부터 13강까지는 고도 엔진 3.2.3 버전으로 진행하였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이후에는 4.1.3 버전으로 진행 예정되어 있으며 두 버전 간 마이그레이션 작업에 대한
참고 부록을 따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개발 엔진에 대해서 언리얼을 먼저 쓸까 유니티를 먼저 쓸까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같이 게임하던 외국인 친구가 이 엔진을 소개해주더군요, 그때 당시에는 별 큰 관심 갖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문득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고도 엔진을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보게 될 게시글들은, 제가 학습하면서 글로 정리한 포스팅이 될 겁니다.
단순히 영상만 보면서 정리하는 글이 아닌, 거기서 느낀 것과 더 나아가 응용 부분을 다루게 될 것입니다.
목차:
입문)
00. 소개글 (지금 보고 있는 현재글)
01. 고도 엔진 설치하고 실행해보기
03. 스프라이트 이해와 활용
04. 주인공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해보기
05. 충돌 제어
06 오브젝트 충돌 그리고 Ysort
07. 애니메이션 다루기 (using AnimationPlayer)
08. 애니메이션 트리 (Animation Tree)
09. 배경과 타일 맵
10. 오토 타일과 충돌 설정
11. 애니메이션 제어를 위한 상태 기계
12. 시그널(Signal)
13. 히트 박스(Hitbox) & 콜리전 레이어
14. 구르기(Roll) 애니메이션
15. 미정
16. 미정
17. 미정
18. 미정
19. 미정
20. 미정
21. 미정
22. 미정
23. 미정
부록)
01. 3.2.3 버전에서 최신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02. 타일맵(TileMap)이 이상해졌어요. 이전 버전처럼 복구하기
03.
응용)
01. 게임 메뉴를 만들어 보자
02. 메뉴를 선택할 때 효과 주기
03. 게임오버, 일시 중단(Pause) 메뉴를 만들자
현재 천천히 게시글을 올리고 있어 나머지 파트는 차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개된 게시글은 링크를 걸고 있습니다 :)
작성 방향)
본 게시글은 해당 영상의 내용들을 활용해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을 만들어 준 'HeartBeast'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고도 엔진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길 고도를 기다리며..
+) Latest Updated: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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