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Engine] 고도 엔진 테마 바꾸기
개발일지/고도
2021. 2. 10. 21:57
고도 엔진 테마 바꾸기입니다.
고도 엔진에서 테마는 에디터의 분위기를 바꿔주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리셋도 있어서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Editor
- Editor Settings…
에 들어갑니다.
Interface
에서 Theme
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프리셋(Preset)을 바꾸거나 아니면 Base Color
와 Accent Color
를 바꾸면 됩니다. 다른 옵션도 있지만
역시 테마는 색깔이 가장 중요하겠죠? 프리셋도 선택하면 Color부분 둘 다 바뀌게 됩니다.
프리셋을 바꾸면 이런 식으로 적용됩니다. 바꾸다가 원래대로 돌리고 싶으면
Default로 전환하거나 옆에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색상은 RGB를 입력할 수도 #색상코드를 입력하거나 아니면 색상 스펙트럼에서도 고를 수 있습니다.
위의 움짤에 나와있듯이 반영하는데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시간이 걸리니
바로 반영이 안 되시면 조금 기다려 보세요.
이번 시간은 번외 편으로 테마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노드 추가할 때 필터를 걸거나 상단의 메뉴 레이아웃을 수정하고 싶으시면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728x90
728x90
'개발일지 > 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Engine] 07 - 애니메이션 다루기 (using AnimationPlayer) (0) | 2021.03.28 |
---|---|
[Godot Engine] 고도 엔진 레이아웃 필터설정 (2) | 2021.02.10 |
[Godot Engine] 06 - 오브젝트 충돌 그리고 Ysort (2) | 2021.02.06 |
[Godot Engine] 05 - 충돌 제어 (1) | 2021.02.01 |
[Godot Engine] 04 - 주인공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해보기 (3) | 202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