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Engine] 고도 엔진 레이아웃 필터설정
고도 엔진 레이아웃 필터 설정입니다.
상단 메뉴 레이아웃의 일부를 빼고 싶거나, 노드 추가할 때 불필요한 노드를
지우고 필요한 노드만 필터 걸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강의를 보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3강에서 잠깐 설명을 드렸는데요.
그 내용을 빼고 2강에 링크 걸어서 강의를 매끄럽게 진행하도록 따로 글을 썼습니다.
어떻게 보면 재탕이죠 ^^;
우선, Editor
- Manage Editor Features…
에 들어갑니다.
New
를 눌러 프로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다음에 이름을 적당히 정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프로파일 이름을 '2D Pixel Art'라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Create
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이제 Enabled Features
의 리스트나 아니면
Enabled Classes
의 리스트 중 원하는 항목을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3D Editor
를 체크 해제해봅시다.
그다음 Make Current
로 현재 설정으로 바꿔줍니다.
기존에 있던 3D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반영이긴 하지만 반영에는 테마와 동일하게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
클래스도 한번 없애봅시다.
이렇게 필터 처리되어 검색할 때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이 껐다 켰다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2강에서도 설명했지만 상단 메뉴 레이아웃은 다음과 같은 단축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F1 - 2D', 'F2 - 3D', 'F3 - Scirpt'
이번 시간은 번외 편으로 에디터 레이아웃 필터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테마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 03/30 누락된 이미지 수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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